contents go

menu go

All Menu

Media

Media

더존비즈온,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 ‘SKT Enterprise Works’ 출시 협약

Press release 2022.05.24

더존비즈온,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 ‘SKT Enterprise Works’ 출시 협약

-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 Amaranth 10SK텔레콤 ICT 역량 접목한 화이트라벨링 서비스

- 예측불허 혁신 시대에 대응하는 기업의 디지털전환(DX) 솔루션 완성도 제고 위해 ‘맞손’

 

 

(2022-05-24)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SK텔레콤(사장 유영상)과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 ‘SKT Enterprise Works’ 출시를 위한 화이트라벨링(White Labeling)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화이트라벨링은 한 회사가 제조·개발한 제품에 다른 회사가 자사 브랜드를 붙여 유통 및 판매하는 협업 방식이다.

 

이날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더존비즈온 지용구 솔루션사업부문 대표, SKT 최낙훈 스마트팩토리CO담당, SK브로드밴드 조정민 커넥트인프라CO담당 등이 참석했다.

 

SKT가 더존비즈온과 함께 출시하게 될 ‘SKT Enterprise Works’는 AI·빅데이터·메타버스 등 최신 ICT 역량을 접목한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디지털전환(DX) 시대를 맞아 기업고객이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변화에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더존비즈온의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 ‘Amaranth 10(아마란스 텐)’을 기반으로 선보인다.

 

Amaranth 10은 더존비즈온의 ERP(전사적자원관리)와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솔루션이다. 솔루션을 융합해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연결해 속도를 높이며, 기업의 자원 데이터를 공유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SKT Enterprise Works’ 출시를 통해 한층 완성도 높은 비즈니스 플랫폼을 더 다양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SKT 사용고객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편의성을 높이고 디지털전환 경험을 제공해 더존비즈온의 고객 저변을 확대하는 기회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양사는 지난달 영상회의 솔루션 ‘미더스(MeetUs)’ 연동 개발을 마치고 Amaranth 10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고도화했다. ‘SKT Enterprise Works’ 기업고객은 Amaranth 10에 탑재된 고품질 화상회의 서비스를 통해 강력한 스마트워크 근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낙훈 SKT 스마트팩토리CO담당은 “이번 협력은 SKT의 AI, 통신의 역량과 더존비즈온의 Enterprise 솔루션 역량이 결합하여 기업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게 되는 시작이 될 것이며, 향후 SKT는 기업솔루션 시장에서도 국내 최고의 AI 서비스 컴퍼니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존비즈온 지용구 솔루션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ICT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고객의 DX(디지털 전환) 비즈니스 솔루션 혁신을 위한 강력한 시너지 모델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이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해 새로운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최고의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사진 설명] 더존비즈온은 SK텔레콤과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 ‘SKT Enterprise Works’ 출시를 위한 화이트라벨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SKT 최낙훈 스마트팩토리CO담당, 더존비즈온 지용구 솔루션사업부문 대표, SK브로드밴드 조정민 커넥트인프라CO담당)